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사이트인 “로컬 라이브”(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이를 이용하는 회원의 권리ㆍ의무 등 사이트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 1.
    “사이트”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 등(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며, 이하 “상품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https://www.local-live.co.kr) 등 회사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을 의미합니다.
  •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 3.
    “회원”이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5.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번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6.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 Place Service)”란,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 7.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8.
    “판매자”라 함은, ‘로컬라이브 이용약관(사업자용)’을 승인하고 회사와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사업자로서 사이트를 통해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등)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ㆍ배송책임ㆍ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전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전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 등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 또는 이용조건 등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이용조건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4조 (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영리를 추구할 목적 또는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3.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4.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 아님이 확인된 경우
    •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사이트의 운영 또는 유지ㆍ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수집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궤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이용 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정보수집ㆍ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 등)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 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ㆍ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보호ㆍ관리하기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어야 하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연락처는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2.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에도 매칭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법적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원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
      기타 회원으로부터 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ㆍ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으며, 제3자에게 개인정보의 수집ㆍ처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ㆍ전자우편ㆍ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공개합니다.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SMS, 전화, 팩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 등이 소멸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소진되지 않은 포인트, 쿠폰 등이 있는 경우에 이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회원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아니한 경우
    •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5.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본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 때 회사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 등록을 일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를 제6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제6조에 의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일시에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의 일시 중단에 대해서는 사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전항의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제6조에 의한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중단이 통제하기 어려운 사유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발생함으로써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통지합니다.
  •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회사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 서신, SMS, 전화,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회원에게 전송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별도로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이 광고성 정보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의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그 페이지에 대한 신뢰성, 안전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비용과 회사의 책임 제한)
  •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비용, 회원가입비용은 무료로 합니다.
  •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회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유ㆍ무형적 손해, 지적재산권 등의 유출 등에 관해서는 회사의 고의ㆍ중과실이 없는 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대리, 보증 등의 부인)
  •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 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회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과 판매자 간 거래와 관련한 일체의 내용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
  • 마켓플레이스(Market Place)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사이트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 등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회원은 판매자와 상품 등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원은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만약 회원이 이용 목적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회사는 그에 대한 소명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고, 주문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제공 받은 상품 등 관련 정보 기타 콘텐츠를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등의 구매 여부는 전적인 회원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
  •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회원이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에, 회원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등 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 등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회원을 대리하는 것이 아님은 물론, 상품 등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회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 회원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통하여 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회사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자 등에 대하여 회사에게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결제대금예치서비스는 제15조에 따라 구매확정 된 경우에 종료됩니다.
  • 회원은 결제대금예치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해당 구매 건에 대하여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환불 등에 관한 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15조 (배송 및 거래완료)
  • 회사는 상품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로부터 일정한 기간 내에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제2항의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의 하자,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교환 기타 판매자와 회원 간의 모든 문제는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회원이 직접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상품 등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회원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복제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 6.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써,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 7.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ㆍ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 회원은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 판매자는 회원이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사는 판매자가 회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회원이 청약철회 등을 하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가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이를 지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의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결제대금을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에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 회사는 청약철회 등으로 인하여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청약철회를 한 날(단, 상품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17조 (금지행위)
  • 판매자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들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1항 이외에 금지되는 회원의 행위에 대하여는 본 약관 규정에 따릅니다.
제18조 (분쟁조정)
  •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합니다.
  •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대하여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책임과 의무
제1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 회사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앱푸쉬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아니라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이하 "직거래")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
    • 2.
      회사 또는 판매자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 3.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한 현금 융통 등 「여신전문금융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
    •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5.
      고의 또는 과실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6.
      게시판, 채팅, 전화, 문자메시지, 이메일, 오프라인 미팅 등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 폭력적인 내용 그 외 기타 부적절한 표현을 하여 다른 회원이나 회사로 하여금 불쾌감, 불안감, 공포심을 유발하는 행위
    • 7.
      짧은 시간에 다량의 정보를 게시ㆍ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ㆍ전송하는 등 회사의 운영 및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 정보 또는 컨텐츠 등의 파괴를 야기하고 정보를 외부로 유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을 유포하는 행위
    • 9.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한 행위 또는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10.
      회사의 직원ㆍ관계자 등의 지위를 사칭하는 행위
    •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12.
      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제 5 장 기타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하며,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제, 송신,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는 제2항을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사이트 내에서 이를 자유롭게 편집(변형, 가공, 요약, 발췌, 취합 행위를 포함)할 수 있으며, 편집된 저작물에 대한 권리를 보유합니다. 단, 사이트 외에서는 게재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 (회원의 게시물)
  •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1.
      타인을 모욕, 비방, 비하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 2.
      범죄 및 불법 행위에 악용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게시물
    • 3.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 4.
      음란물 또는 일반인의 성적 굴욕감이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그러한 내용이 담긴 웹사이트, 앱 등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게시물을 포함)
    • 5.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선정적인 내용을 담은 게시물
    • 6.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 7.
      특정 상품 등을 소개하여 판매하거나, 이를 구매, 사용하도록 권하거나 연락을 유도하는 등 직ㆍ간접적으로 영리추구를 위한 내용을 담고있는 게시물
    • 8.
      사이트의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물
    • 9.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회원, 회사, 판매자 기타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게시물
    • 10.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 11.
      기타 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물
  •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상품 등의 연구개발,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사가 제휴한 타사에 복제, 배포, 전송 또는 전시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로부터 회원의 개인정보가 식별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제24조 (게시물의 관리)
  •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게시중단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사이트 운영을 중단하게 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한 후 회원의 게시물을 쉽게 이전하는 조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제25조 (양도제한)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는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회원으로서의 권리 또는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위반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7조 (회사의 면책)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에 의한 대응 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 또는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분쟁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8조 (분쟁해결)
  •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9조 (준거법 및 재판권)
  •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12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